화성도시공사, 2024년 화성희망버스 신설 노선 공모전 시상식 개최

0
31

 

화성도시공사, ‘2024년 화성희망버스

신설 노선 공모전’ 시상식 개최

화성도시공사(사장 김근영이하 HU공사)는 2024년 7월부터 8월까지 공사 임직원 및 화성 시민모니터링단을 대상으로 진행한“2024년 화성희망버스 신설 노선 공모전의 우수작 시상식을 9월 12일 개최했다고 밝혔다.

이번 공모전은 화성시의 대중교통 체계 개선과 균형발전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되어 다음 4가지 주제들로 진행되었다주제는 ❶동탄역 활성화 기여 노선❷산업단지 등 교통소외 지역 노선❸서남부권 교통체계 개선 노선❹동서간 균형 발전 노선이었다.

공모전에는 총 38건의 제안서가 접수되었으며 HU공사화성시 및 화성시연구원과 함께 구성한 내외부 심사위원단이 효과성·실현 가능성·적합성·창의성·노력 정도를 기준으로 평가를 진행하였다그 결과 ▲대상(1) ▲최우수상(2) ▲우수상(3) 등 총 6건의 수상작이 선정되었다.

대상의 영예는 HU공사 홍우석 주임이 제안한남양어천역봉담향남 간 좌석형 노선이 차지했다이 노선은 교통 소외 지역을 개선하고 KTX 어천역과 서부 지역 주요 거점을 연결하여 시민들의 대중교통 접근성을 향상하는 참신한 아이디어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.

최우수상에는 남양봉담병점동탄역에버랜드 간 직행좌석형 노선과 향남병점동탄1-동탄역 간 직행좌석형 노선이 선정되었다두 노선은 동탄역 활성화와 동서간 균형발전을 도모하는 실효성 있는 제안으로 주목받았으며특히 동탄과 에버랜드를 직행으로 연결하는 노선이 부족한 점을 해결한 것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.

이 밖에도 동탄 1, 2 신도시 순환 노선과 송산남양어천역봉담병점동탄역 간 노선’, ‘반정동반월고능동고안화고동탄고서동탄역 간 노선이 우수상으로 선정되었다.

HU공사 김근영 사장은 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과 임직원들이 실제로 체감하는 대중교통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가 발굴되어 기쁘다.”라며 앞으로도 시민 중심의 교통 개선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시민들이 더 편리하고 효율적인 대중교통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또한 이번에 선정된 우수 제안들이 실질적인 사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면밀히 검토하고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.

출처 : 화성도시공사

회신을 남겨주세요

Please enter your comment!
Please enter your name here